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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엘리베이터 기름 나오면
    카테고리 없음 2024. 4. 13. 16:43

    실린더 내 공기 남아있는 경우 진동 등으로 승차감에 악영향

    2.3.8 각 기기의 공기빼기
    1) 실린더 내 공기빼기
    실린더 내에 공기가 남아있으면 실린더 측면에 손을 댄 채 승강기를 움직일 때 손에 전해지므로 진동이 크게 된다. 따라서 다음과 같이 공기 빼기를 실시할 필요가 있다.
    ① 간접식 방식의 경우는 카 상부에서 실린더 윗단의 공기빼기 작업이 용이한 장소에 위치한다.
    직접식 방식은 카를 상층방향으로 멈추고 피트 내에서 공기빼기 작업이 용이한 장소에 위치한다.
    ② 실린더 윗단의 공기빼기용 볼트를 풀고(완전히 제거하지 말 것) 공기를 뺀다.
    ③ 공기와 기름의 기포가 빠져 기름이 나오면 공기빼기용 볼트를 조여준다.
    2) 유니트 내 배관경로의 공기빼기
    ① 전원을 끊고 스톱밸브를 완전히 열어준다.
    ② 비상밸브를 완전히 닫고 공기를 뺀다.
    ③ 공기빼기 완료 후 비상밸브를 완전히 닫고 스톱밸브를 완전히 개방한다.
    3) 유니트에서 실린더까지의 배관 내 공기빼기
    ① 승강기를 상층방향으로 멈추고 전원을 끊는다.
    ② 사이렌서 상부의 공기빼기용 볼트를 풀고(완전히 제거하지 말 것) 공기를 뺀다.
    ③ 공기와 기름의 기포가 함께 빠진 후 기름만 나오게 되면 공기빼기용 볼트를 조여준다.
    * 주 : 공기가 남아 있으면 진동 등이 발생해 승차감에 큰 영향을 주게 된다.

    2.3.9 압력이 새는지 확인
    유압탱크 내 압력계의 코크를 열고 압력계의 눈금이 승강기 정지중에 내려가지 않는지 확인한다. 조금이라도 내려가면 어디선가 압력이 새어 나가는 것이기 때문에 각 밸브의 잠김상태, 배관조임부에서의 누유 등 각 장소를 조사한다.

    2.3.10 라인필터 청소
    1) 전원을 끊는다.
    2) 스톱밸브를 완전히 닫는다.
    3) 유압유니트에서 스톱밸브 사이의 압력을 한번 뺀다.
    4) 라인필터 아래에 기름받이 그릇을 준비한다.
    5) 라인필터 뚜껑의 취부볼트 4개를 제거하고 필터를 축출해서 세정유로 청소한다.
    6) 필터를 삽입하고 뚜껑을 취부하는 방향으로 주의해서 취부한 후 전원을 켠다.
    7) 한 번 상승호출을 만들어 유압유니트에서 스톱밸브 사이의 압력을 원래 상태까지 올리고 전원을 끊는다.
    8) 스톱밸브를 완전히 열고 전원을 켠다.

     

    2.3.11 체크밸브
    카를 최상층에 정지시킨 후 전원을 차단할 때 카가 하강하지 않는지 확인한다. 카가 급격히 하강하면 체크밸브에 이상이 있어 역류제지 기능이 상실되므로 긴급히 조치한다.

    2.3.12 수동하강 밸브
    카를 최상층에 정지시킨 후 전원을 차단하고 수동하강 밸브를 작동시켰을 경우 하강속도가 정격하강 속도 이하가 되는지 확인한다.
    <한국승강기안전관리원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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